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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y 스마일 플래너 2023.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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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제휴마케팅

어필리에이트 의미를 알아봅니다

 

제휴마케팅 의미

원어로 Affiliate입니다. 가입, 연계, 제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쿠팡이나 텐핑을 통해서 그 의미를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링크를 통해 연결자가 되어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모든 검색과 구입을 온라인으로 하다 보니 광고가 웹에서 직간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익을 제공한 사람이 성공 보수형 광고 수익을 나눠가지는 구조입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는 블로그 SNS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개설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플랫폼을 활용하고 효과적인 소개및 홍보가 이루어지며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 먼저 나 자신이 세일즈 하는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타겟팅된 고객층 및 경쟁 분석까지 사전 조사가 많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연결자

내가 직접 오프라인에서 고르며 시간을 쓰지않고 중간에 누군가가 불편하고 힘들며 어려운 것을 해결해 줍니다. 시간이 돈이고 찾다 보면 블랙홀에 빠져버리는 경험이 있다면 이해가 될 겁니다. 시간을 줄여주면서 신뢰가 있는 자료를 한 곳에 모아서 직접적인 결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피라이팅의 역할이 중요하고요. 클릭을 유발하도록 광고에 노출되어 구매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해 주는 중간자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인플루언서

우리가 인플루언서가 되어야하는 이유는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는 매력도 있지만 돈을 쉽게 벌 수 있다는 점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의 우위를 선점하며 많은 구독자와 찐 팬을 소유하면서 커미션을 받는 단위도 높아집니다.

 

바이어는 결코 호구가 아닙니다. 그리고 정보 제공자는 충분한 자료와 신뢰성, 객관화를 잘 이루어야합니다. 

의도와 속셈을 모두 객관적으로 풀어서 제시하고 살려고하는 사람의 마음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수동적인 일입니다. 그리고 한 번의 결재보다는 재구매율 그리고 충성고객으로 이어가야 합니다. 속고 속히는 것이 아닌 좋은 정보를 전달해서 윈윈 하는 관계를 만들어갑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소소한 수입을 챙길 수 있는 쿠팡 파트너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블로그에 물건을 홍보합니다. 궁금한 그 링크를 열고 구입을 합니다. 그러면 일정의 커미션이 생기게됩니다. 대략 3프로입니다. 제공하는 상품이 리뷰도 좋고 부족함이 없이 충분하게 추천하기에 만족된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지요. 윈윈이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글을 적었다고 했을 때 문단 마지막에 내부 연결을 걸어주고, 실제로 구매 행위가 일어나면 CPC, CPA 등 근거로 해당 수수료가 나오며 이렇게 다양한 구조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으로는 위탁으로 팔 때 투자나 재고를 가질 필요 없으며 스마트 스토어와 같이 CS 와 AS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자주 관리해주지 않아도 사이트에 방문하면 알아서 발생되므로 수입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쉬워 보이시나요? 

추천 글이나 동영상이 노출이 잘되는 고퀄리티를 사용하고 유용한 자료여야합니다. 전략은 자주 방문할 수 있는 검색이 높은 글을 발행하고 후가 좋은 제품을 선별하는 것입니다. 쿠팡이 현재는 이쪽 분야의 대세입니다. 외국으로 눈을 돌리면 아마존이 거대하고요. 구글 애드센스도 접근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광고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판촉을 해야하는 입장인데 비용을 제휴에도 함께 쓰고 있습니다. 그 비용을 일반인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개인 사이트에 광고주의 제품을 홍보해 보세요. 적은 커미션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

수수료

수수료는 얼마나 될까요? 일반적으로 3~4%대입니다. 종류에 따라서 다양합니다.접근성이 쉽고 허들이 낮아 경쟁도 치열합니다. 자본과 자질을 요구하지 않기에 누구나 충분히 고민해 봐도 좋은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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