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 (niche market)
특정 시장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공략한 것을 말합니다. 특정한 소비자 집단의 기호, 패턴, 선호도, 등의 자원을 비교하므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수요를 일으키는 욕구를 찾는 시장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 무엇을 할지 생각하면서 시간을 허비합니다. 완벽한 무엇인가를 찾기 위해서 시작조차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빨리 찾아보고 테스트하며 적용할 수 있는 노력을 계속합니다. 1년 동안 매달 시도하고 많이 실패해도 그중 1번의 성공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계속해서 성공을 향해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있다면 본업 외 시장조사를 위한 시간배분도 합니다. 지금 반드시 할 일은 딱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당신의 관심 영역에서 만족되지 못하고 요구 사항이 있는 사람들을 찾는 것입니다. 둘째는 중족 되지 않은 사람들이 돈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지를 알아봅니다. 과거에는 온라인에서 몇 가지를 설문조사하고 얼마를 지불하면 필요한 광고를 통해서 답을 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방식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광고 없이 질문을 계속적으로 하는 부분이 있다면 여지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개인적으로 누군가가 나와 사적인 대화를 통해서 그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게 되면 틈새시장이 무엇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항상 누군가가 어떠한 고민을 가지고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 관심을 가져보세요
몇 가지 질문을 파 해치다 보면 설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이 생깁니다. 기존의 시장에는 없는 것 새로운 것이거나 몇 가지를 추가한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사람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계속적인 특별한 관심이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더 깊이 파고들면서 알게 됩니다. 누군가는 불편함을 느끼지만 그 상태에 머물러있고, 또 우리와 같은 누군가는 그 해결책을 찾아서 도움을 주는 위치에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 중에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를 하지만 외부에 관심이 없다면 틈새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이해하지 못한 탓입니다. 돈이 오는 과정은 기꺼이 지불해서라도 도움을 받고 싶은 손길에서 시작됩니다.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면 이 일은 계속적으로 이어집니다.
시장조사
시장조사는 마케팅 플랜의 제일 첫째 되는 과정이며 전략을 수립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소비자의 정보수집 방법이며 자료를 이해하고 분석해서 그에 맞는 분야를 골라냅니다.
여기에서 근본적인 질문을 해봅시다. 무엇이 필요하고 기꺼이 돈을 쓸 사람이 있다면 틈새시장을 가장 쉽게 접근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운동을 하고 싶은 수요 중에서 만삭의 경우는 어디에서도 쉽게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임산부 전용 운동을 하는 곳이 있다면 수요를 충족시키고 프리미엄으로 상품을 론칭할 수 있습니다.
틈새시장을 선택할 때는 무엇인가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틈새시장이나 하위 틈새시장을 찾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관심이 있고 그 관심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사업에는 어떻게 수익으로 연결될지 아는 것이 어렵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접목될 수 있는 부분은 경쟁자를 분석하며 찾아봅니다.
세분화
그다음으로는 세분화하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오프라인 상점과 같이 특정 틈새시장에 맞는 분류를 통해서 좀 더 세밀하게 욕구에 응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과거에는 소비자의 지역, 소득, 연령, 가족 구성 및 직업등이 기준이 되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행동, 구매 패턴을 중심으로 나누어집니다. 매우 진입 장벽이 낮지만 많은 양으로 승부하기보다는 고정적이고 특수한 뾰족한 시장에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계속적으로 해 나가다 보면 규모의 경제성도 갖추 수 있으므로 제품의 다양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찾습니다. 그다음 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부분을 연구합니다. 필요를 채우면서 사람들이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이유를 발견하게 됩니다.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 사람이 많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영역이 없으면 자연히 돈은 벌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관심과 필요에 대해서 압니다. 검색하는 단어, 연관 검색어, 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고 찾고 싶은 주제입니다. 하지만 해결방법도 많기 때문에 틈새시장은 수요는 있지만 해결책이 거의 없어서 사람들이 답답해하는 부분에 기꺼이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지만 해결해 줄 사람을 찾지 못한 것입니다. 그리고 불편함을 가진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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