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의 프로세스와 용어 알아보기
제휴마케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경력과 당장의 투자금이 필요하지 않기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간단하게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SNS 나 사이트, 카페등에 상품을 소개하고 내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소셜플랫폼에서 제휴마케팅으로 인해서 유출되는 것에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직접 제품을 만들거나 재고 관리 배송 CS 등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나 집에서 가능하며 홍보할 수 있는 품목도 수천 가지나 다양합니다. 시작하는데 방해요소가 없고 나이에 제한이 없습니다. 나만의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이 시장을 이해하면 수익과 성공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제휴마케팅 프로세스
1. 제품이나 서비스 공급 업체에 가입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마존이나 국내에서는 쿠팡 파트너스가 있습니다.
2. 합의된 수수료를 알고,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대략은 3~4%대의 수수료가 있지만 더 많은 그리고 더 적게도 있습니다.
3. 홍보한 링크나 사이트를 통해 클릭이나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 제휴사로 부터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광고 용어 알아보기
성공적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비즈니스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를 잘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용어의 의미를 이해하시면 시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클릭률
CTR은 제휴 제안 링크를 클릭한 횟수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수치입니다. 링크를 받아 노출된 수를 기초로 해서 측정되며 높은 CTR 달성이 이루어지면 더 많은 커미션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100개의 링크를 보내서 클릭한 횟수가 50개이면 CTR은 50%가 됩니다.
전환율
이 또한 중요한 수치입니다. 제휴 제안을 100명에게 보내서 50명이 구매를 하면 전환율은 50%가 됩니다. 클릭률과 같이 전환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이익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전환율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합니다. 유료 트래픽을 사용하거나 클릭이 많이 일어나도록 투자를 하게 됩니다.
쿠키
쿠키는 당신의 제휴 링크 중에서 하나를 클릭한 방문자를 구별하는 데 사용되는 코드 조각을 말합니다. 쿠키는 추적에 사용되므로 제휴 프로그램의 지정된 시간 안에 쿠키가 인식되고 반영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쿠키 기간은 24시간이며 제품과 서비스에 따라서 더 긴 것도 있습니다. 방문자가 주어진 기간 내에 홍보된 페이지로 돌아오면 추천인에게 판매를 인정받아 수수료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행동당 비용(CPA)
CPA 마케팅은 제휴된 링크를 방문한 방문자가 특정한 행동을 했을 경우 제휴사가 수수료를 받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팝업 된 신청서 작성 및 개인정보 등을 기입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구매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에 CPA 제안을 사용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데 사용되며, 직접적인 판매에 대한 수수료보다는 낮습니다.
리드당 비용 (CPL)
CPL (Cost Per Lead)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방문자가 자신의 이메일 주소난 전화번호를 남겨 연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이 또한 판매가 발생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판매당 비용 (CPS)
CPS는 제휴 마케팅의 가장 일반적인 판매방법입니다. 추천인을 통해서 방문자가 구입을 하면 제휴사는 측정된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당연히 CPS 가 CPA와 CPL 보다는 커미션이 높습니다.
평균 주문 금액
제휴 제안에 대한 평균 주문 금액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에 고객이 반응하고 구매를 하는지 지속적인 테스트 하며 연구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방문자의 트래픽을 최고로 만들 때 사용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콘텐츠의 순위를 높이고 많은 유입을 무료로 받을 수 있기에 가장 좋은 도구로 이용됩니다. 높은 검색 엔진 순위를 만들수록 최상의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지속합니다. 키워드 조사를 하고 제목, 설명에 키워드가 잘 반영되도록 합니다. SEO는 매우 복잡한 주제이므로 많은 프로그램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문 기술이나 커리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익의 편차가 클 수 있지만 일단 진입 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수입으로 계속적으로 이어지려면 많은 시간과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며 사업 마인드로 접근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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