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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카피라이팅을 잘하기 위해서 배워야 하는 이유

by 스마일 플래너 2023.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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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을 잘하기 위해서 배워야 하는 이유

카피라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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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카피라이팅은 모든 면에서 강제적이거나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매력적이고 간결하여서 의도한 특정 행동을 독자가 할 수 있도록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텍스트입니다. 

많은 구매자들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고 즉각적인 구매를 하지만 속았다고 느끼는 경우 다시는 그 회사의 물건을 사지 않을 것으로 마음에 굳게 다짐하게 됩니다. 장기적으로는 훌륭한 카피가 있는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내용은 강요나 일방적인 요구가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 우선됩니다.

당신이 소개하려는 신 제품은 어떻게 세상에 잘 알릴 수 있을까요? 놀랍게도 세상에 대해서 말하고 모두가 듣게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장기적인 판매를 위해 완벽한 판매 홍보 자료를 만들고 이를 위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판매페이지를 작성합니다. 여러분의 상세페이지에서 어떤 것이 효과가 나오고 그렇지 않은지를 지켜보며 분석해나가야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여러분의 멋진 신제품을 세상에 알리고 고객이 구매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계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는 충성고객으로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판매 페이지를 만들 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어떤 종류의 정보를 얻고 싶어 하며 얼마나 알고 싶은지에 대해 조사하고 설문 조사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고객의 일상생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강조하며 무엇을 얻게 되고 무엇을 잃게 되는지를 알게 됩니다. 힘들게 번돈을 아무렇지 않게 넘겨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객이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술이 바로 마케팅 도구입니다. 카피라이팅이 중요하고 마스터하기에는 어려운 기술이 되는 부분입니다. 만일 강압적이고 공격적인 카피를 사용하면 독자들은 외면합니다. 분명히 조작된 듯한 문자는 쉽게 잊힙니다. 

 

설득하기

좋은 세일즈 카피를 쓸 수 있다는 것은 독자들이 그렇게 행동하도록 설득됩니다. 하지만 고객은 이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당신이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정확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행동을 판매로 쉽게 전환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훌륭한 판매 카피라이팅의 기술이 필요하며 고객이 망설일만한 것을 사전에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내가 사라고 해서 사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객을 설득하는 카피라이팅의 초점입니다. 항상 '당신'이라고만 사용하고 '나' 또는 '우리'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독자가 스스로에게 이야기하면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영업용 카피 작성을 할 때 기본입니다. 

확신시켜 주기

고객이 받아들일 때 정보를 취하고, 돈을 아끼며 즐거움이 생기고 사지 않으면 안 될 이유를 제공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확신시켜줘야 합니다. 제품에 자신감이 필요하고 판매 페이지는 화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여러분은 명백하지 않으면서 설득력을 발휘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새로 출시된 제품이 고객의 삶에 어떤 변화를 만들어 줄 것인지에 대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것입니다. 절대 강요하지 않습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고객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돕는 것입니다. 

제품을 홍보할 때 제품당 하나의 페이지로 유지를 하십시오. 헤드라인은 가장 강력한 문구를 사용합니다. 처음에서 각인되지 않으면 그다음의 단계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내용에는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한 분석과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생생한 후기를 그대로 전달합니다. '찾는다' '발견하다' '얻는다' '배우다' 등과 같은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단어를 적절하게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두 가지의 카피를 만들어서 A와 B의 테스트하고 샘플에 대한 반응을 확인해 보십시오.

좋은 카피를 작성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물론 외주 업무로 광고에 비용을 집행할 수 있지만 돈이 많이 들고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투자비용도 상당히 지출됩니다. 기본적인 영업 카피를 직접 작성하고 기술을 익히면 회사에 가치를 높이고 비용을 지출하지 않으면서 다른 곳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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